티스토리 뷰

 

하늘에서 내려다본 날루수안섬!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하셨죠?
네 이렇게 생겼습니다. 
 
 
세부에서 스노클링 스팟으로 가장 인기있는 날루수안섬은 보시는 것과 같이 배산임수..는 아니고 깊은바다와 얕은받아가 닿는 지점. 본섬의 뒷편에는 해변까지 가지고 있는 아주 욕심많은 섬이죠. 왼쪽편에 보이는 본섬에서 긴 나무다리로 이어져 깊은 바다의 절벽(리프 Reef) 까지 이어집니다. 
 
사진속의 수심에 대한 글자들을 보시면.. 
메인 스노클링 지점인 녹색지붕의 해상구조물 주변은 1m 부터 2m 50cm 까지 초보자들이 스노클링하면서 놀기에 참 좋은 지점! (물론 밀물과 썰물에 따라 수심은 계속 변화합니다. ) 그 너머에 새파란물은 10m~40m 지점은 수중 해안절벽이 시작하는 지점으로 다이빙하기 참 좋은 환경 . 체험다이빙과 펀다이빙하는 다이버들로 항상 붐빕니다.  
 
 
위에 설명한내용에 더해 사진으로 보면  날루수안섬 뒷폄으로 해변 / 물빛이 투명한 눅색인 부분이 스노클링 존, 그리고 파랑색물과 녹색물이 닿아 에머랄드빛 그라데이션을 연출하는 경계지점이 바로 다이빙존입니다. 이 모든 구역이 모여 날루수안 아일랜드 마린 생츄어리를 형성하고 있죠. 해상 국립공원입니다. 
 
호핑나가시면 일반적으로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모르실지도 모르겠지만. 위의 바다에는인원수에 따른  '입장료'가 있습니다. 여행자 여러분이 지불하신 호핑 비용에 포함되어있지요. 많은사람들이 오고가는 만큼 수중환경에도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산호들이 부서질 수도 있고 플라스틱같은 문명에서 온 것들이 물속에 가라앉으면서 발생할수 있는 오염등이 바로 그것. 
 
 

사진에서 글자빼고 볼까요? 날루수안 해변은 물때에 따라 수심 50cm 정도로 완전 사라질때도 있습니다. 웨이브미 인어호핑투어중 술파아일랜드가 썰물때문에 접근 불가할 경우 날루수안 해변으로 가기도 합니다. 

 

짜잔. 날루수안의 인어놀이. 

필리핀 인어체험 세부인어호핑투어 참고링크 : http://cebu.wa-ve.me/item/218

 

 
날루수안섬 하늘에서 봤으니 내려가서 볼까요? 호핑하면 막탄을 떠나 30분정도 이동하여 도착하는 날루수안 다리. 스노클링후 이 다리를 지나 날루수안섬으로 밥먹으로 갑니다. 해산물 BBQ ! 
 
 
다리에서 내려다본 물고기들. 마치 해넘어갈때 종로 보신각에 모여들 사람들 보는듯. 
 
 
 
날루수안섬을 떠나며 바라본 메인 Pier 입니다! 
 
날루수안+힐루뚱안 호핑투어 참고링크  : http://cebu.wa-ve.me/item/190
*설요한_세부.웨이브미 여행포럼 http://cebu.wa-ve.me/community/foru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