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짜잔.. 오슬롭 고래상어투어 후 투말록 폭포로 가던중 길이 거대한 정글같아 포즈를 잡고 사진을 찍어 기념했습니다. 우연하게도 이반, 로리 둘다 녹색톤으로 입어 온통 녹색이네요. . 


세부의 오슬롭 고래상어투어는 유명세를 타서 모두가 한번쯤 들어보았고 또 다녀가시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투말록 폭포는 메인투어인 오슬롭 고래상어투어에 가려져 서브투어의 느낌이 드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오전에 고래상어투어를 하고 나서 진행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시간도 한두시간으로 끝나는 것이 조금 아쉽구요. 후딱 다녀오는 느낌 ?





             


하긴 눈앞에서 유영하는 고래상어를 보고 나서 보게되는 폭포는 상대적으로 그 감흥이 덜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세부-오슬롭 고래상어 투어와 투말록 폭포의  더 많은 사진은 웨이브미 웹사이트(http:www.wa-ve.me)와 페이스북 페이지(http://facebook.com/waveasyouare)에서 더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필리핀 100페소 화폐에 있는 고래상어, 화폐에서 의미하는 고래상어는 실제 화폐에는 마닐라 쪽의 돈솔(Donsol)의 고래상어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것입니다. 화폐가 디자인될 당시에는 오슬롭 고래상어투어가 활성화되긴 이전이었구요. 사실 오슬롭 고래상어투어가 활성화 된것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2011년 오슬롭 - 타나완 지역의 어부가 우연히 발견한 새끼 고래상어에게 먹이(작은새우등)을 주었는데 고래상어들이 오슬롭을 떠나지 않고 계속 다시 찾아오면서 생겨난 투어입니다. 불과 3년정도의 히스토리를 가진 투어이며. 그만큼 또 고래상어가 마음을 바꾸어먹으면 언제든 또 사라질 수 있는 .. 그런 .. 투어 .





*세부-웨이브미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페이지 영문배너 


*세부-웨이브미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페이지 영문배너 


*세부-웨이브미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페이지 영문배너 


이 사진은 오슬롭에서 30분을 배타고 가면 닿을 수 있는 수밀론 섬 ! 



고래상어투어 영상도 보고 가시구요 . . 


whaleshark ☸ wave me up from Waveme TV - wäve as you are on Vimeo.



세부-오슬롭 고래상어투어 직접찾아가기 DIY! DO IT YOURSELF

세부 남부 버스터미널(South bus terminal)에서 오슬롭행 버스(120페소 <- 버스회사에 따라 다름) 를 타고 3시간정도 이동 오슬롭을 8km 지나 타나완(Tanawan)에서 하차. 거리에서 많은 고래상어 투어를 진행하는 리조트와 샵의 간판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래상어 투어는 정부의 규제로 06:00~12:00 에 진행되며, 늦게 도착하시면 고래상어를 만나 볼 수가 없어요. 아침에 일찍 서두르시거나 (06:00나 07:00 세부 또는 막탄 출발) 늦은밤 오슬롭에 도착하셔서 1박하시고 다음날 오전에 고래상어 투어를 진행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세부-오슬롭간 이동시간이 2시간30분에서 4시간정도로 들쭉 날쭉하여서 여유있게 일정을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고래상어 스노클링 투어 외국인 1,000페소 / 현지인 500페소)   


아 다귀찮아 ! 시간없어  그냥 데려다주세요! 하는 여행자분은 


세부웨이브미의 잘짜여진 투어를 이용해주셔도 좋구요 : )


http://cebu.wa-ve.me/item/193 <- 웨이브미 세부-오슬롭 고래상어투어 





 

세부 자유여행 .세부 웨이브미
세부 장기출장중인 웨이브미 세부팀의 자유여행 이야기입니다. 네. 
Waveme POPUP store version -0.1 DEV
Living on some island, raised in Croatia, Born in Seoul


댓글